본문으로 바로가기

법정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인하됨에 따라 햇살론17은 햇살론15로 금리가 2% 낮아지면서 재출시되었습니다. 7등급 이하 저신용자들은 서민금융상품은 이용못하고 대부업같은 고금리 대출로 내몰리고 있는데 이들을 제도권 금융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 햇살론15 같은 상품이 만들어졌습니다.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로, 대부업처럼 급할때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가능하고, 성실상환자에게느 매년 금리를 1.5~3%씩 인하해주며, 횟수제한 업시 필요할때 언제든지 이용가능한 대출입니다. 저신용자들도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한다는 취지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도 햇살론15을 신청할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

3개월 이상 재직 또는 사업을 영위하거나 연금을 1회이상 수령중인자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고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

 

SOL(비대면) 대상인 겨우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만 가능합니다. 대부업 등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금리·한도를 차등화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동일 조건으로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 협약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승인률이 높은 편입니다.

한도

700만원

 

특례보증 대상자는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위기기간 동안에는 일시적으로 14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

고정금리 연 15.9%

 

성실상환자 금리우대

햇살론17은 고정금리 상품으로 대출 만기일까지 대출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대출 기간 중 성실상환(1년간 누적 연체일수 30일 이하)으로 인정되는 경우, 매년 대출금리가 다음과 같이 인하됩니다.
- 3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3.0%p 인하
- 5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1.5%p 인하

대출기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3년 또는 5년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택하면 됩니다. 700만원을 3년동안 대출받은 경우 매월 상환금액은 252,716원입니다. 5년동안 대출받은 경우 매월 상환금액은 177,373원입니다.

 

성실납부한 경우 금리가 다소 인하되어 이자 경감이 됩니다. 3년동안 성실납부한 경우 총 184,308원 이자경감이 되며, 5년동안 성실납부한 경우 288,864원 이자경감이 됩니다.

신청방법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또는 신한은행 어플(SOL)에서 신청

 

모바일 또는 영업점 모두 신청가능합니다.

필요서류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소득확인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소득금액증명원) 등

 

유의사항

  • 일반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은행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본 대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바랍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이 아닙니다. 
  • 본 상품은 대출계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대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