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잇돌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통해 저신용자에 대해서도 최대 2000만원까지 빌려주는 정책 중금리대출 상품입니다. 신용점수가 중간인 분들을 위한 대출로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고, 서울보증보험의 보증 가입이 가능한 근로소득자

 

한도

최대 2천만원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하며,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 이상입니다.

금리

연 4.043% ~ 9.800%

 

신용등급 및 소득 등에 따라서 금리가 정해집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5년

 

원금 균등 분할상환은 대출금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하며,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은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앱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자주묻는질문

Q 사잇돌대출이 뭔가요?

금융위원회가 중금리 시장을 활성화하는 방안으로 출시한 정책 중금리 대출 상품으로 중,저신용자 고객 중에서 상환 능력이 있는 근로자(재직 3개월 이상, 연 소득 1천5백만원 이상)에게 1인당 최대 2천만 원까지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Q 중신용대출과 사잇돌대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중신용대출은 별도 보증 없이 은행이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이며, 사잇돌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100% 보증을 담보로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Q 사잇돌대출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신청이 불가한가요?

사잇돌대출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60개월 내에 원(리)금을 균등 상환해야 합니다.

Q 사잇돌대출의 금리인하 요구가 가능한가요?

대출을 이용중인 고객님이 최초 대출 실행 시와 비교하여 직장 변동, 부채 감소, 신용점수 상승, 연 소득 증가 등 신용상태에 현저한 변동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에 따른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금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잇돌대출의 금리인하요구는 대출관리 화면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당행 내부 정책 또는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