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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아시아나항공을 한진칼에서 인수하려는 계획을 발표하자 아시아나항공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11월 16일 아시아나항공의 3분기 실적이 발표되었는데 예상과 달리 화물수송에서 성과를 내어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실적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3분기 실적

아시아나항공 3분기 매출은 7311억원, 영업이익 58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분기별 매출 및 영업이익 차트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보실 경우 화면을 가로로 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분기 실적의 경우 2분기 대비 매출은 17.52% 감소, 영업이익은 75.21% 감소, 당기순이익은 95.4%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0.16% 감소, 영업이익은 110.18% 감소, 당기순이익은 100.99% 감소했습니다.

이번 3분기 실적은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 시장전망치를 크게 웃돈 수치입니다. 증권가에선 화물수송 부문에서의 성과에도 불구하고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자회사들의 실적 부진으로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지만, 화물사업 호조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자 기조를 유지했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입국 제한 영향이 지속되며 국제선 여객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3% 감소했지만, 화물 매출이 전년대비 5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A350-900 여객기 2대를 화물기로 개조하고, B777-200ER 여객기 3대 경우 밸리카고(Belly Cargo·여객기 화물수송) 공간을 확대했습니다. 4분기에도 화물 수요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며, 코로나19 백신과 의약품 수송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에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흐름

2020년 11월 16일 기준 주가는 5,570원 입니다. 1년전과 비교해서 2.8% 하락했습니다. 1년간의 주가흐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3월 19일에는 주가가 최저치를 찍었으나 다시 반등 중입니다. 최근에는 균등감자로 인해서 3000원 선이 깨지기도 했으나 한진칼 인수소식에 최근 주가가 급상승하였습니다. 하지한 대한항공 주주로 있는 KCGI의 반발과 독과점 우려를 걱정하는 국민적 정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의 반발 등 아직 해결해나갈 일이 많기에 한진칼이 인수를 잘 해날 수 있을지 조금 더 지켜봐야 합니다.

최근 6개월간 캔들차트 및 이동평균선입니다.

 

투자의견

아시아나항공 증권사의 투자의견 입니다. 총 4곳의 증권사에서 목표가를 추정했습니다.

제공처 최종일자 목표가 직전목표가 투자의견
한화투자 20/11/09 5,200 5,200 Buy
유진투자 20/09/14 3,800 3,800 HOLD
삼성 20/09/14 3,500 3,500 HOLD
이베스트투자 20/09/03 4,400 4,400 Hold

재무구조

아시아나항공 재무구조를 정리했습니다. 투자시에 참고하세요.

  • 시가총액 : 1조 2,434억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167위
  • 현재주가 : 5,570원
  • 52주 최고가 : 6,170원
  • 52주 최저가 : 2,270원
  • 52주 주가흐름 : +1.3% 상승
  • 투자의견 : 3.20중립
  • 목표주가 : 4,225원
  • PER : N/A
  • EPS : -14,786
  • PBR : 0.85배
  • BPS : 6,551
  • 동일업종 PER : -3.65배
  • 배당수익률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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