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단순히 스포츠를 넘어 즐거운 취미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홀인원’은 골프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생에서 몇 번 경험하기 어려운 행운으로 여겨지며, 그만큼 큰 의미를 가집니다. 하지만 이 기쁨은 그만큼 부담도 뒤따릅니다. 홀인원 후에는 함께 라운드를 즐긴 동료들에게 ‘한 턱’을 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홀인원 보험’입니다.
홀인원 보험이란
최근 몇 년 사이 홀인원 보험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2023년 골프보험을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7만9000건 이상의 가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홀인원 보험이 골프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보험 상품으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합니다. 이 보험은 골프를 즐기던 중에 홀인원을 하거나 상해를 입었을 때 경제적 보장을 제공해주며, 보험료는 하루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홀인원 시 200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며, 골프 중 발생할 수 있는 배상 책임에 대해서는 최대 20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홀인원과 같은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망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현대해상, ‘원게임홀인원보험 프레스티지’로 차별화
최근 현대해상은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손잡고, '원게임홀인원보험 프레스티지'라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기존의 홀인원 보험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1회 보험료 7000원에 최대 300만 원의 홀인원 비용과 1000만 원 한도의 골프 중 배상 책임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이러한 상품은 보다 많은 골프족들을 겨냥한 것으로, 기존의 기본적인 보장 범위를 넘어선 더 높은 보장금액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보험사들의 전략, 골프족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
홀인원 보험의 인기는 단순히 골프족을 위한 보험 상품이 아닌, 보험사들에게는 중요한 전략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보험사들이 홀인원 보험을 내놓은 뒤, 이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더 많은 보험 상품으로 확장하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부 보험사는 "홀인원 보험은 수익을 내기 위한 상품이 아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홀인원 보험을 시작으로 다른 다양한 상품에 대한 가입을 유도하려는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보험 시장에서 눈에 띄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각 보험사의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홀인원 보험은 이제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골프 중 홀인원을 하거나 상해를 입었을 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는 이 보험은 보험사들의 전략적인 상품 개발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