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화 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을 모르시나요?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특정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통신요금 등 정기적인 카드 결제를 해지하거나 결제 카드사를 변경하는 것도 간편해집니다. 

\

기존에는 소비자가 여러 카드에 분산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계좌이체·출금을 해야 하는 등 불편을 초래했지만, 금융위원회가 여신금융협회·금융결제원·카드업권과 함께 모바일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번에 지정한 계좌로 이체·출금 가능한 서비스를 추진해 온 결과입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면 쉽게 할 수 있는데, 자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카드사

8개 전업카드사 (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와 3개 겸영카드사 (농협, 씨티, 우체국) 등 11개사.

 

서비스 대상 카드사 및 포인트 입니다.

신청방법

STEP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접속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접속(www.payinfo.or.kr) 하여, 아래의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클릭합니다.

 

STEP 2. 본인인증

개인정보 동의 항목에 체크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보인프로그램이 설치되며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서 로그인을 실시합니다.

 

 

다음단계는 본인 휴대폰 인증입니다.

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위의 항목 입력 후 포인트현금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서비스조회

본인확인이 끝났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출됩니다.

  1. 서비스 대상 카드사 및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본인의 현금화 가능한 카드포인트만 조회되며 보유 포인트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현금전환 비율은 1P = 1원 이며, 1P이상 신청가능 합니다.
  4. 현금전환 신청은 카드사 기준으로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5. 현대카드의 경우 H-Coin만 조회됩니다.
  6. 하나카드의 경우 현금화 가능한 예스포인트, 하나포인트, 하나머니(멤버스)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조회됩니다.
  7. 현금전환 신청 금액의 계좌입금 해당 카드사가 처리하며, 입금결과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카드사의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현금화 신청 포인트를 입력하고 현금화를 신청하면 됩니다. 숨어있는 카드포인트가 있을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 보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계좌 또는 내카드를 통합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이체 및 카드자동납부 통합관리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