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이 8월 9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해 코로나 백신 예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ID로 "안전하게 인증"하고, "간편하게 고지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혼자만 사용하는 휴대폰에 네이버인증서를 발급해 두고 중요한 문서나 인증 요청을 확인할 때 기기에 등록된 잠금 정보를 이용해 본인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잔여백신 및 8월 9일부터 시작되는 18~49세 백신 예약에 네이버 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하게 예약이 가능한데 인증서 발급방법 및 백신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로 백신예약을 할 경우 우선 네이버 인증 발급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네이버앱을 통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STEP 1. 네이버앱을 열고 내정보로 들어갑니다

네이버앱 > 왼쪽 위 삼선메뉴(≡) 터치 > 별명 터치 > 네이버 인증서, 전자문서 터치

STEP 2. 네이버 인증서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메인에서 [10초 만에 바로 발급받기] 버튼을 누르세요.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안내에 동의하세요. 이미 동의했다면 아래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STEP 3.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통신사 인증 등 약관 동의 필수)

STEP 4. 휴대폰에 등록된 화면 잠금 정보를 확인하여 인증서 발급을 완료합니다.

사용 중인 휴대폰의 비밀번호, 패턴, 지문, 안면 정보 중 등록되어 있는 것을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휴대폰 잠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환경설정에서 설정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STEP 5. 인증서 발급완료

말그대로 10초만에 발급됩니다.

 

백신예약 방법

  1. 8월 9일(월)부터 18세~49세(1972.1.1 ~ 2003.12.31 생일자) 코로나19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2. 10부제 예약으로, 생일 날짜에 따라 예약일이 달라요. 예시) 생일이 1999년 3월 21일이라면 8.11 또는 추가예약 기간인 8.20, 8.21 * 예약 시간은 해당일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저녁 6시까지입니다.
  3. 접종기간은 8.26~9.30 이며, 예약 시 접종날짜·접종기관·백신종류를 선택

네이버앱으로 백신 예약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STEP 1. 예약시간 전 네이버앱에서 '백신예약' 검색

예약시간 전에 네이버앱에 들어가서 '백신예약'을 검색합니다. 

 

STEP 2. 네이버 인증서 선택

본인인증방법으로 네이버인증서를 선택합니다. 네이버로그인만 되어 있으면 됩니다. 

STEP 3. 필수동의 및 인증서 인증

인증서 비밀번호 기억할 필요없이 폰 잠금번호로 인증하게 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질병관리청 사이트로 이동하여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유의사항

  • 질병청 접종예약 사이트는 한 사람에게 10분 동안 대기표 1개만 발급합니다.
  • 인증서 발급한 후에, 기기잠금을 해제하거나 지문을 추가하면 인증서를 다시 발급해주세요. 네이버 인증서는 기기 당 1개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앱이 아닌 PC나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질병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네이버앱으로 푸시알림을 보내 인증을 진행합니다. 앱 알림을 잘 켜두세요.
반응형